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 일일 검사수 확인방법.

이슈.

by 하비피플 2020. 9. 13. 17:08

본문

반응형

-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일일 검사수 확인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일일 검사수를 찾아본 이유는

일일 코로나 검사수가 개인적으로 궁금하기도 했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은듯 해서

찾아봤어요~

 

일단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도자료를 살펴봤는데요

코로나 검사중인 사람 수는 확인할수 있었지만

일일 코로나 검사수는 확인할 수 없었어요 ㅠ

제가 못찾는 걸까요?

 

그래서 생각한게

양성 확진자수와

음성 확진자 수를 더하면

일일 검사 수를

추정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추정이라고 표현한 이유는

정부 공식 발표된 수치가 아니기때문에

틀릴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ㅠ

 

하지만

양성 확진자 수와 음성 확진자 수를 더하면

그날 검사 결과가 나온 검사자 수가 되어야 하니

일일 검사수라고 봐도 무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정부에서 자료로 발표해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ㅠ

 

양성 확진자 수와 음성 확진자 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의 경로로 들어가시면 확인가능합니다.

 

질병관리청 접속 => 알림-자료 => 보도자료 => 게시글 선택

 

이때 게시글에서 첨부파일을 열어서 봐야

음성 확진자수를 확인 가능합니다 !!!

 

www.cdc.go.kr/

 

질병관리청

질병관리청

www.cdc.go.kr

 

잘 모르시겠으면 아래 영상을 시청해 주세요~

 

이런식으로

9월 13일 0시기준

양성 확진자수와 음성 확진자수를 더하니

총 7934명이 나오네요.

 

이렇게 9월12일에 7934명이 검사 결과를 받아 121명이

확진판정을 받았다는걸

추정할수있어요~

 

참고로 이런식으로 계산했을때

 

9월11일은 17843명 검사 결과를 받아 136명이 확진판정을 받았고

9월10일은 23215명 검사 결과를 받아 176명이 확진판정을 받은것으로

나오네요~

 

확진자수는 9월12일이 가장 적지만

확진률은 훨씬 높네요 ㅠㅠ

 

혹시 정부 공식 발표된 정확한 일일 검사자수를 확인할 수 있는

경로를 아시는 분이나

 

제가 생각한 일일 검사자수 방법에 큰 문제점이 있으면

댓글로 말씀해 주시길 바랍니다 !!!

 

다시한번 강조드리지만

이 방법으로 나온 일일 검사자 수는

추청일 뿐이니

정확한 수는 아니에요 !!!!!!!!!!!!!!

 

어서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랍니다 ㅠㅠ

너무 힘드네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