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 익명검사 어떻게 받고 필요한건 뭐지? 기간은? 무료?

이슈.

by 하비피플 2020. 12. 20. 09:46

본문

반응형

-

오늘도 안녕하신가요?

저는 최근들어 조마조마한 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다들 같은 마음일듯 하네요.

 

저는 평소 운동을 즐겨하는데

(물론 코로나 이후로 헬스장은 가지 않습니다)

최근들어서는 몸살기운이 살짝만 있어도

바로 운동을 며칠 쉴만큼 조심하고 있어요 ㅠㅠ

지금 시기에 아프면 주위의 따가운 눈총을 피할수 없으니까요......

하 ... 참 씁슬합니다.

 

여하튼

최근들어 코로나 확진자 수가 폭증하면서

연일 천명이 넘는 사람들이 코로나 확진판정을 받고 있는데요

 

최근 여론조사에서 사람들이 코로나에 걸리는것보다

코로나에 걸려서 받는

사회적 시선이 더 무섭고 두렵다는 통계를 봤어요.

 

이런 이유로 인해서 코로나 검사를 꺼려하는 분위기가 사회 전반적으로 퍼져있는데요

그래서 무증상 숨은 확진자가 사회 곳곳에 퍼져있는 상황이에요.

 

그래서 정부는 이런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수도권에서 익명검사를 무료로실시하고 있는데요

 

기간은 20년 12.14 ~21년 1.3 까지라고 해요.

 

그렇다면 익명검사라 함은

어디까지의 개인정보를 제출하는걸까요?

 

 

바로 휴대전화 번호만 적으시면

익명검사를 받을수 있다고 해요~

 

그런데 사람들이 진짜 두려워하는건

코로나 확진시 받는 사회적인 시선이 고통스러운것인데

 

검사만 익명으로 받는다고 그게 해결책이 될지는 모르겠네요.

 

물론 무료로 검사해주는건 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지자체별로 익명검사 여부와

코로나 검사비는 다르기 때문에 수도권 외 다른 지역은

확인해 보셔야 할듯 합니다.

 

백신만 나오면 코로나가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줄 알았는데요

백신이 나와도

언제 접종 가능한지 기약이 없어

참 안타깝네요 ㅠ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네요.

 

다들 스스로 개인방역 철철히 지켜

스스로를 잘 지키길 바랍니다.

 

코로나가 빨리 끝나길 바랍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