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코로나 사망자 발생.

이슈.

by 하비피플 2020. 2. 13. 22:00

본문

반응형

중국에서 우한폐렴이 확산된 후

일본에서 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망자가 처음으로 발생했네요.
교도통신에 따르면 가토 가쓰노부(加藤勝信) 일본 후생노동상은

우한폐렴으로 인해 일본에서 처음으로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13일 발표했어요.

사망자는 일본 수도권인 가나가와(神奈川)현에 거주하는 80대 일본인 여성으로

이 여성은 최근 타국을 방문한 이력이 없어

국내에서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크며

우한폐렴에 감염된 사실은 사망 후에 확인되었다고 하네요.

NHK에 따르면 사망한 여성은 지난달 22일 피로감을 느끼기 시작했고

같은 달 28일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았다고 해요.
당시 의료기관은 환자의 경과를 관찰하다 이달 1일 폐렴으로 진단하고 입원시켰고
이달 6일 호흡 상태가 악화했으며 다른 의료기관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다가
12일에 호흡 상태가 더 악화돼

바이러스 검사를 받은 후 13일 숨졌다고 합니다 ㅠ

 

일본에서 우한폐렴 감염자가 사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사회적 파장이 크다고 하네요.

 

우한폐렴이

젊고 건강한 사람에게는

독감정도의 바이러스라고

괜찮다는 뉴스가 많이 나오는데

 

독감은 백신이 있어

충분히 예방 가능하고

치료방법이 잘 되있어 괜찮은거지

독감도 사실 굉장히 무서운 바이러스에요.

 

우한폐렴의 경우는 현재

치료제도 백신도 없는 상태이므로

면역력이 저하된 사람은 굉장히 위험할수도 있어요 ㅠ

개인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주의를 게을리 하면 안될듯 해요 ㅠ

 

하루빨리 백신이 개발되어

우한폐렴의 공포에서 벗어났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