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밀크카우 난주. 명품 금붕어 소개 .

반려동물./금붕어.

by 하비피플 2020. 2. 8. 08:46

본문

반응형

구글에서 퍼옴.

밀크카우 난주란.

 

 난주의 한 품종으로 색조합이 젖소와 비슷하다 하여 밀크카우라는 상품명이 붙은 난주입니다. 재미있는점은 오란다의 경우는 판다오란다라고 하는데 난주는 판다난주가 아닌 밀크카우 난주라고 부르는 점입니다. 가장 먼저 상품화 시킨 사람 마음이겠지만요 ㅎ 밀크카우난주 역시 매우 비싼 몸값을 자랑하는데요 그 이유는 난주라는 품종 자체가 제대로된 난주의 형태를 갖춘 녀석이라면 그 자체만으로 비싼 가격을 형성하는데 거기에 금붕어에겐 귀한 흑백의 색조화를 가진 녀석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좋은 밀크카우 난주 고르는법.

 

 난주란 품종은 좋은 품종을 고르기 정말 어려운 금붕어 품종입니다. 조건이 아주 까다로운데요 잘 발달된 육혹과 분탄 그리고 곧은 척추, 좌우대칭의 꼬리각 개월수에 맞는 성장 크기 등 상당히 기준이 까다로운 품종입니다. 그 이유는 보시다시피 난주는 원래금붕어의 모습과는 상당히 다르게 많이 개량된 모습을 하고있는데요 이렇게 고도로 개량된 개체의 경우 많은 문제점을 가진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한마리의 제대로된 난주를 분양하려면 수백마리의 탈락되는 난주가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관상 문제없는 난주라도 내부적인 문제를 가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병이나 부레병에 취약한 경우가 많아 초보 사육자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품종입니다.

 형태를 선택했다면 이제 색상을 골라야 하는데 가격이 비싸더라고 전문 브리더에 의해 길러진 그야말로 흑과 백만으로 잘 조합된 녀석을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개월수도 적어도 12개월 이상 2년이상된 녀석을 고르는게 좋은데 그 이유는 어린 밀크카우난주를 분양받았다가 몇달뒤 홍색이 올라와서 삼색난주가 되어버리는 경우가 아주 흔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1~2년생 밀크카우 난주를 분양받았다 하더라도 계속 흑백의 색상을 유지할지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사육시 주의사항.

 

 색상강화사료는 안먹이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현재 나온 색상강화사료는 대부분 적색을 강화하는 사료고 흑과 백을 강화하는 사료는 아직까지는 없기 때문에 괜히 색상강화사료를 먹였다가 적색이 올라오는 참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지도 모릅니다. 또한 입양시 분양자의 사육환경과 내가 키울 환경을 최대한 맞춰주는게 색상을 유지할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예를들면 수질뿐만 아니라 조명의 세기 또는 자연광에서 키웠는지 사료는 뭘 먹였는지 등이 있습니다.

 또한 난주 사육의 특징인 높지않은 수조에서 수류를 약하게 해주고 사료양을 적절히 조절해 주어야 합니다.

 

마무리.

 

 여간 까다로운게 아닌 난주인데 색상까지 신경써야하는 밀크카우난주인듯 합니다. 그렇지만 이런 이유로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지는 것이기도 하겠죠. 색상고정이 제대로된 난주나 오란다가 나온다면 좋겠습니다.

 

구글에서 퍼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